IT 제품 살펴보기

갤럭시 북S 디자인, 스펙 살펴보기! 가격은?

서준남 2019. 8. 10. 16:53
반응형

이번에 삼성이 갤럭시 언팩을 하여 갤럭시 노트10을 공개함과 동시에 갤럭시 북2의 후속작인 갤럭시 북S를 발표하였습니다. 

갤럭시 노트10-https://it-tree726.tistory.com/7

 

갤럭시 언팩 2019 총정리-갤럭시 노트10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 노트10의 모습이 8월 8일 갤럭시 언팩을 통해 드러났습니다. 또한 이번 언팩에서는 새로운 갤럭시 라인업인 갤럭시 북S도 공개를 하였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노..

it-tree726.tistory.com

출처: 삼성

갤럭시 북S는 언팩 행사에서 크게 많이 소개되어 지지 않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함께 알아봅시다. 

 


디자인-갤럭시 북S

 

디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은 전형적인 노트북 디자인입니다. 

출처: 삼성

사실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기존의 갤럭시 북처럼 스크린과 키보드가 따로 분리가 되는 형태일 줄 알았으나 아쉽게도 전형적인 노트북 디자인에다가 S펜 미지원이라는 것에 대해 크게 실망했습니다. 

출처: 삼성

이번 갤럭시 북S에서는 베젤이 크게 줄어든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었는데요, 화면에 대한 몰입도가 늘어날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삼성

가벼우면서도 배터리 타임과 성능도 놓치지 않았는데 이것은 뒤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펙-갤럭시 북S

 

갤럭시 북S는 퀄컴의 8cx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북2보다 CPU 성능은 40%, 그래픽 성능은 80% 더 향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삼성

인텔의 칩셋이 아니라서 불안해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갤럭시 북S는 ARM 가반으로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에 최적화가 잘 되어있어 크게 성능상의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게임이나 지원이 안되는 프로그램은 어느정도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발열은 거의 없다 합니다.  

 

 

배터리는 45Wh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공식 스펙상으로는 무려 25시간의 러닝 타임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전작인 갤럭시 북이 공식 스펙 상으로 20시간이 가능했다고 했고 실사용시 10~15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했다는 것을 감안하면 최소 20시간의 사용시간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출처: 삼성 유튜브

갤럭시 북S는 16:9 비율의 13.3인치 FHD의 해상도를 가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출처: 삼성 유튜브

갤럭시 북은 USB TYPE-C 포트를 2개를 탑재하여 이것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 유튜브
 출처: 삼성 유튜브

또한 노트10과는 다르게(?) 이어폰 잭이 무사히 살아있습니다. 

 

 

갤럭시 북은 LTE로 사용이 가능하여 보체 하단에 유심칩을 넣을 수 있는 트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출처: Engaget

이것으로 와이파이 연결을 안하고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번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드디어 전원 버튼과 통합이 되어 LG의 그램 노트북과 같이 편하게 잠금해재가 가능합니다. 

출처: Engaget

스피커는 AKG가 튜닝한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그 외-갤럭시 북S

 

갤럭시 북S는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맺어 연동성이 좋아졌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노트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출처: 삼성

또한 터치스크린을 지원합니다. 

출처: 삼성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CEO와 퀄컴의 CEO가 참석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삼성이 파트너십을 단단하게(?) 맺었다는 의미일지도.... 


총평-갤럭시 북s

 

전작보다 나아진 성능, 스마트폰과의 연동성 등 여러 방면에서 좋아졌지만 S펜의 부제와 디스플레이 분리가 안 되는 것이 보금 아쉬웠습니다. 그로 인해 배터리 타임은 늘어났지만 말이죠.

출처: 삼성

아마도 삼성은 생산성과 같은 것은 태블릿 시리즈에 집중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이번 제품은 LTE를 지원하는 것이 정말 유용할 듯 합니다. 가격은 999달러라고 하는데 한화 약 117만원 정도이고 현재 국내에서 사전판매 진행중입니다. 

추천 글: https://it-tree726.tistory.com/57

 

20만원대 가성비 짐벌 샤오미 피미팜 살펴보기! 오즈모 포켓 대항마?

샤오미에서 초소형 짐벌, 피미팜을 공개하였습니다. DJI의 오즈모 포켓과 비슷해 보이는데, 실제로 오즈모 포켓의 성능을 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 미 팜-오즈모 포켓 대항마? 일단 디자인은 오즈모 포켓..

it-tree72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