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살펴보기

갤럭시 폴드 드디어 출시! 가격은?

서준남 2019. 9. 8. 15:54
반응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 폴드가 9월 5일,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출시를 알렸습니다. 현재 사전예약은 모두 끝이 난 상태입니다. 

출처: KT 공식 페이스북

갤럭시 폴드는 원래 4월에 출시가 예정이 되어 있었지만 여러 결함으로 출시가 미뤄졌습니다. 

https://it-tree726.tistory.com/6

 

갤럭시 폴드 출시일 확정! 어떻게 개선되었을까?

드디어 갤럭시 폴드의 출시일이 확정되었습니다. 갤럭시 폴드가 기존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달라진점 첫번째 문제점은 디스플레이를 보호해주는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

it-tree726.tistory.com

오늘은 새로 출시가 된 갤럭시 폴드 5G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국내에서는 5G 모델로만 출시가 됩니다. (자급제로는 4G, 5G 둘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들 아시다싶이 인폴딩 방식으로 접히는 폴더블 폰이기 때문에 밖에는 4.6인치의 21:9 비율의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한 손 조작에 편리하도록 하였죠.

펼치면 3:4율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유리가 아닌 특수 CPI 필름이므로 주름이 남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삼성도 알렸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자세히 보지 않게 되면 눈에 잘 띄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카메라는 총 6개로 작은 화면에 1000만화소 일반각 카메라, 펼치면 심도 카메라와 일반각 카메라가 있습니다. 후면에는 광각, 일반각, 망원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접은 상태에서 사진을 찍게 되면 HD급으로 촬영이 되고 펼치면 최고 화질로 찍을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855를 탑재하였고 램은 12GB, 저장공간은 512GB로 SD카드 확정은 불가합니다. 또한 UFS 3.0이 탑재되었습니다. 

12GB 램으로 최대 3개의 앱을 멀티태스킹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양쪽에 탑제가 되어있고 총 4235mAh입니다.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무선 배터리 공유도 가능합니다. 

충전 속도는 S10이 개발이 될때 같이 개발되어 15W가 최고 충전 속도입니다. 갤럭시 폴드는 5G를 지원하고 이어폰 잭이 없어 기본 구성품에 갤럭시 버즈가 들어가 있습니다. 

색상은 원래 예정과는 다르게 두기지로 출시가 됩니다. 

이번 갤럭시 폴드는 처음치고는 잘 나왔다고 생각이 되는 폰입니다. 가격은 239만 8000원이라고 합니다. 비싼 가격이지만 접히는 폰이기 때문에 조금 위안이 되네요.

기회가 되면 직접 만져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사진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