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쳐버린 엔비디아 주가, 어디까지 오를까?
최근 엔비디아가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공개하면서 사상 최고 주가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왜이러는걸까요
이번 엔비디아 주가 급등에는 최근 CES에서 공개한 새로운 그래픽카드인 RTX 40 슈퍼 시리즈의 영향이 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그래픽카드의 특징이라면 생성형 인공지능 처리 속도가 약 70%가량 높아졌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글카가 미국의 규제에 걸리지 않아서 중국 수출도 가능하다는 점을 크게 강조했습니다.
2. 엔비디아의 바이오 산업 진출?
더군다나 엔비디아는 신약연구를 위한 슈퍼컴퓨터를 제작하고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300만 명으로부터 추출한 5억 개의 유전자 데이터를 활용해 약물을 개발하는 슈퍼컴퓨터로 엔비디아의 강력한 AI 시스템을 통해 비용을 7배 가량 줄일 수 있다고 알렸습니다.
엔비디아 뿐 아니라 구글 같은 여러 IT 기업들이 바이오 산업에 점차 뛰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3. 그렇다면 엔비디아의 미래는?
작년에만 239%가량 상승한 엔비디아 주가는 올해도 고공행진이 예상됩니다. 미국 주요 증권사는 엔비디아 주가가 적게는 700달러, 많게는 770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다만, 중국 수출 부진은 변수로 꼽힙니다. 오는 2분기 미국 정부의 수출 규제를 우회하기 위해 성능을 낮춘 대중국 수출용 AI 칩 ‘H20’을 출시할 예정이지만, 여전히 중국 시장 반응은 좋지 않습니다. 수출 규제 리스크는 여전하고, 화웨이 등 자국 기업이 생산하는 AI칩과 비교했을 때 성능이 크게 뛰어나지도 않다는 겁니다. 결국 엔비디아가 AI반도체 시장의 큰손 중국을 놓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추천글 | 2023.12.30 - [IT 소식] - 애플의 폴더블폰, 2025년에 출시한다고? 아이폰 플립의 모습은 어떻게 출시될까?
*이글의 많은 부분을 데일리 바이트 기사에서 발췌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