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식

갤럭시 S11e 없고 갤럭시 S20 울트라(?)라고?

서준남 2020. 1. 1. 00:52
반응형

현재 내년에 출시할 갤럭시 S11의 네이밍이 논란이 많은 상태인데요, 최근에 갤럭시 s20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죠.

 

 

이번에는 s11e가 없고 대신 갤럭시 S20 울트라가 추가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맨...?

여러 트위터들에게 따르면 내년에 출시가 될 갤럭시 S 라인업들이 갤럭시 S11, S11+, S11 Ultra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따라서 e 시리즈는 더이상 없고 6.2 인치의 S20이 최하위 모델이라는 것이 되네요. 어쩐지 처음 S11e의 렌더링이 유출이 되었다고 할 때 e 시리즈 치고 엣지가 있고 너무 컸다 싶었습니다.

 

 

이러한 네이밍이 삼성이 하위 모델의 이름을 상위 모델처럼 지어서 최상위 모델의 가격을 올리려는 수법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또한 이러한 수법이 애플에서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애플은 이번에 아이폰 11시리즈 3가지들을 출시할 때 프로라는 이름이 붙으면 높은 카메라 성능을 보여주었죠.

 

 

 

아직 정해진 것이 아니다. 

유명한 유출 전문 트위터(?)인 Ice Universe에 따르면 울트라는 아직 확정된 이름이 아니며 하나의 가능성이라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마무리

사실 저는 가격만 안오르면 네이밍은 상관이 없다고 봅니다. 단, 울트라가 뭔가 촌스럽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저뿐인가요...?

 

 

반응형